사옥담보 625억사채 발행신세계.
즉 ‘개방형 혁신은 21세기 글로벌 기업들의 화두다.[연합뉴스] 무역협회 조사 기술력 뛰어난데 해외 진출 부족 해외 시장 조사.
이 때문에 응답한 글로벌 기업 10곳 중 9곳은 경기 둔화에도 앞으로 스타트업과의 개방형 혁신 활동을 유지하거나 확대할 계획인 것으로 나타났다.과학기술이 급속히 발전하는 시대에 대기업 스스로 기술을 개발하기엔 비용이 너무 많이 들고.테스트베드 등 전방위 지원 절실 한국 스타트업은 혁신 기술력이 뛰어난데.
또 응답 기업의 55%는 한국 스타트업의 강점으로 ‘혁신 기술 경쟁력을 꼽았다.오픈 이노베이션(open innovation).
그래서 ‘한국 스타트업들의 해외 진출 준비가 부족하다는 응답의 아쉬움이 더욱 크다.
포천 글로벌 기업 중 102개사를 대상으로 ‘오픈 이노베이션 트렌드를 설문조사한 결과다한국무역협회가 어제 밝힌 마이크로소프트·구글·인텔 등 글로벌 기업들의 한국 스타트업에 대한 인식이다.
비즈니스 모델 차별성은 6.이들 대학의 교수들이 연구성과를 바탕으로 창업 등 기술사업화에 경쟁적으로 나서고 있는 것도 무협의 설문조사와 맥을 같이하고 있다.
무협은 또 한국의 스타트업에 지금 필요한 것은 글로벌 기업들과의 만남을 넘어 기술력을 보여줄 수 있는 테스트베드라고 밝혔다.즉 ‘개방형 혁신은 21세기 글로벌 기업들의 화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