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는 규격·무게·당도 등의 기준을 통과한 감귤만 시중에 판매할 수 있도록 지방 조례로 규정하고 있다.
현대건설 조합 집행부 부재로 공사 어렵다 판단공사가 중단된 대조1구역 재개발 현장.이 전문가는 최근 부동산 경기가 안 좋은 데다 공사비가 높아진 점도 큰 문제다.
지역사회와 조합원 분위기가 풍선에 바늘을 갖다 대면 뻥 하고 터질 것 같은 긴장 상황이라는 것이다.현장에서 만난 대조1구역 조합원들은 공사 중단이나 조합 내홍에 대해 구체적으로 말하길 꺼렸다.현대건설 관계자는 1월 3일 기자와 전화 통화에서 조합 집행부 부재로 공사를 안정적으로 진행하기 어렵다고 판단돼 공사를 중단하고 불가피하게 유치권을 행사하고 있다면서 조합의 빠른 사업 정상화를 통해 조속한 시일 내 공사가 재개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다만 향후 정상화 방안을 묻는 질문에는 구체적 답변을 피했다.이런 상황에서 실제로 거래가 이뤄지기는 어렵다며 재개발이 원활하게 진행돼야 인근 공인중개사사무소도 같이 살 수 있는데.
조합 집행부 부재로 공사비 1800억 체납되자 1월 1일 재개발 공사 전면 중단 조합을 둘러싼 갈등이 계속 곪다가 결국 터질 게 터졌다.
뜻을 같이하는 수백 명이 새로이 단체 카카오톡방을 만들어 의견을 교환하고 있다는 게 조합원들 설명이다.도전과 실패 등 우리가 살며 겪는 상황과 다양한 감정이 배어 있습니다.
이제 남은 것은 더 폭넓은 관객과의 교감입니다.이은주 문화선임기자 서울 삼청동 갤러리현대 지하 1층.
[사진 갤러리현대]박민준영국에서 손꼽히는 더럼 대성당의 내부는 다른 유명 성당과 크게 다르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