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엔 미국 월마트 약 4000개 점포에 신라면을 입점시키는 데 성공했다.
9년 연속 수출액 기록을 경신하며 글로벌 1등 K푸드로 성장했다.매출 1조 원 기록하는 성과고물가 美서 간편식으로 인기… 1달러에 한 끼 식사로 충분 《9년 연속 수출액 경신.
강한 매운맛을 가진 이 라면은 ‘먹방(먹는 방송) 콘텐츠로 세계적 인기를 끌었다.주목할 만한 건 미국 시장이다.2014년 수출 초기부터 한국이슬람교중앙회(KMF) 할랄(이슬람 율법에 따라 무슬림이 먹을 수 있는 제품) 인증을 획득해 무슬림 인구가 많은 동남아 지역에 쉽게 수용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했다.
과자·빵·떡류 판매액은 6조2120억 원에서 7조9970억 원으로 28.K라면 펄펄몇 년 전만 해도 외국인들에게 잘 알려진 한국 음식은 불고기나 비빔밥이었다.
국가별 소비자들의 입맛을 반영한 현지 맞춤형 제품을 꾸준히 내놓은 것이다.
말레이시아(4470만 달러)나 호주(3567만 달러)에서도 잘 팔리면서 전 대륙에서 골고루 인기를 누리고 있다.김형석 영화 저널리스트.
공항에서 아빠에게 손을 흔들며 떠나는 캠코더 속 소녀 소피의 모습이 정지 화면으로 멈추면.초현실적인 이 장면은 시공간을 뛰어넘는 소피의 시점이며.
관객에게 친절하게 설명하지도 않는다.지극히 평범한 숏의 연결을 통해 묵직하게 감정을 움직이는 힘.